본문 바로가기
응팀장의 영업일기

낭만닥터 김사부2, 배우 한석규님을 기다리며

by 이응주 2020. 1. 2.

낭만닥터 김사부2, 배우 한석규님을 기다리며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2가 방영된다는 소식입니다.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1은 SBS에서 2016년 11월 7일부터 2017년 1월 17일까지 방영되었는데요, 그때 정말 재미있게 본 드라마라서 시즌 2 소식이 너무너무 반가웠습니다.

낭만닥터 김사부를 보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배우 한석규님과 서현진님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주옥같은 명대사가 많이 나와서 드라마를 보고 난 다음날 회사에서 팀원들과 그 대사들을 따라하면서 즐거워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1 명대사를 모아놓은 동영상입니다.

저는 "우리 못나게 살지는 맙시다. 사람이 뭣 땜에 사는지 알고는 살아야 하지 않겠어요." 이 대사가 가장 좋았습니다 ㅎㅎ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1에서는 한석규, 서현진, 유연석 배우가 주연으로 출연했습니다.

한석규 (김사부 역)

드라마에서 김사부라는 특이한 이름으로 나오는데요, 드라마에서 그의 본명은 부용주입니다.

한석규 배우는 1990년대에는 그가 안나오는 영화가 없을 정도로 영화계에서 캐스팅 1순위 배우였습니다. 90년대생부터는 잘 모르실지도..ㅎㅎ

한석규씨가 드라마에 나온다고 하니 뭔가 믿음이 가서 저절로 드라마를 보게 된 것 같아요.

의사면 의사지 낭만닥터는 뭐지 하는 생각으로 호기심을 갖게 하는 드라마 제목도 제가 이 드라마를 보게 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드라마에서 김사부는 트리플 보드(전문의 자격증 3개)를 가진 의사로 나오는데요, 실제로 전문의 자격증 3개를 가지고 계신 분은 우리나라에는 없다고 합니다.

이 드라마를 볼 때 제가 대학병원 내과 과장님께 아우디 A8 모델을 출고해 드리면서 이것저것 많이 물어봤었거든요. 완전 초딩같은 질문을 많이 했는데 웃으면서 잘 얘기해 주시더라고요 ㅎㅎ 전문의 자격증 하나 따기도 어려운데 3개씩이나 딴다는 것은 물리적인 시간의 한계에 부딛힐 수 밖에 없어서 누가 그렇게 하겠냐 하는 것이지요. 의사라면 환자를 봐야 하는데 트리플 보드를 딸려면 평생 공부만 하고 인턴 생활을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ㅎㅎ

서현진(윤서정 역)

서현진 배우는 낭만닥터 김사부를 보기 전에 "또 오해영"이라는 드라마를 보면서 이 배우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드라마 "또 오해영"에서 보여준 사랑스럽고 예쁜 모습으로 서현진씨는 로코 여신으로 등극했었죠~ 넘 예뻐요~^^

유연석(강동주 역)

천재적인 수술 실력으로 김사부와 여러모로 닮은 구석이 많은 혈기 넘치는 젊은 외과 전문의 역으로 나옵니다.

겉으로는 출세와 명에를 쫓아가는 듯 보이지만 정의롭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의사입니다.

아쉽게도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2 에서는 서현진, 유연석 배우는 나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새로운 등장 인물들과 한석규 배우의 케미가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2 포스터입니다.

배우 이성경씨와 안효섭씨가 서현진, 유연석의 자리를 대체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저 뒤에 보이는 배우 진경, 임원희씨는 시즌 1에 이어서 계속 출연을 하시네요.

두분의 감초같은 연기는 드라마에서 활력소가 됩니다^^

 

 

보통 수술 시작할 때 의사가 "메스"라고 외치면서 시작하게 되는데요, 김사부는 "칼" 또는 "칼 주세요" 라고 시작하는 모습도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것도 흉내를 많이 냈었는데 시즌 2 에서도 들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

방송날짜 : 2020년 1월 6일~ (월, 화 방송)

총 회차 : 16부작 미니시리즈

출연 : 한석규, 이성경, 안효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