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응팀장의 영업일기

2020 탁상달력, 의미있는 달력 세가지

by 이응주 2020. 1. 2.

2020 탁상달력, 의미있는 달력 세가지

2020년 새해가 밝았네요.

2019년을 돌아보자면 블로그를 하면서 많은 이웃님들이 생겨서 외롭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준비로 이것저것 하겠지만 그 중에서 달력도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인거 같아요.

응팀장은 최근 몇 년간 세가지 달력은 꼭 챙기고 있어서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동물보호단체 카라에서 발행한 탁상달력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지는 않지만 저도 동물을 좋아해서 항상 관심을 가지고 보고있는 곳이에요.

연말에 달력 공동구매 형식으로 구매 금액으로 동물들을 위해 좋은 일도 한다고 해서 구매한 달력입니다.

 

 

박스를 열면 탁상달력과 함께 이렇게 예쁜 포스터도 들어 있습니다.

반려동물들과 행복하게 살고있는 모습이 정말 행복하고 따뜻해 보여서 좋습니다^^

 

 

달력을 넘기면 액션 스티커도 있어서 달력에 붙일 수 있게 돼있습니다.

 

 

1월부터 12월까지 한달에 한번씩 동물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열두 가지의 주제로 달력이 구성돼 있습니다.

1월에는 추운 겨울에 자동차의 엔진열을 찾아서 들어가 있는 고양이들을 위해 차에 타기 전에 노크도 하고 살펴보자는 주제네요.

동물들과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한 따뜻한 배려의 마음이 녹아있는 달력입니다^^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달력은 "에어로 포토스"라는 네이버 카페에서 발행한 탁상달력입니다.

에어로 포토스는 비행기, 항공기 등 날아다니는 것들을 좋아하고 사진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동호회입니다.

처음 이 카페를 발견했을 때에는 나하고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있구나 하고 신기해 하면서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그런 사람들이 많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저는 그냥 눈팅만 하면서 연말에 달력 신청만 하는 유령회원인데 덥고 추운날 가리지 않고 비행기를 보러 출사를 다니는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응팀장은 가끔씩 스트레스 받을때면 공항 전망대에 가서 비행기를 보곤 합니다.

 

 

달력에 있는 사진들은 모두 에어로 포토스 카페 회원분들이 찍은 사진들 중에서 공모를 거쳐서 선정된 사진입니다.

멋진 비행기들을 이렇게 멋있게 찍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직접 비행기를 보러 가지 못할때가 많아서 달력에 있는 사진으로 대리만족을 합니다 ㅎㅎ

 

 

이렇게 작품같은 사진들이 달력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마지막 달력은 보건복지부와 대한적십자사에서 발행한 탁상달력입니다.

 

 

흔히 말하는 "골수기증"이라고 하는 조혈모세포 기증에 관한 캠페인이 담겨있는 달력입니다.

백혈병 환우들을 위해 조혈모세포를 기증하는 분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아는게 백혈병밖에 없는데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병을 앓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기증 신청을 많이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몸 건강히 살고있는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하고 행복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웃님들도 항상 몸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으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