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s

[K5 풀체인지] 기아자동차 신형 K5 출시, 가격 공개, 사전예약 개시

by 이응주 2019. 11. 22.

카림 하비브 기아자동차 디자인 센터장

 

[K5 풀체인지] 기아자동차 신형 K5 출시, 가격 공개, 사전예약 개시

요즘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차종을 꼽는다면 바로 신형 K5 모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가 3세대 K5 모델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했다고 하는데요, 신형 K5 모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5는 1세대 모델의 임팩트가 워낙 강렬해서 그때 당시에도 쏘나타를 제치고 중형차 부문에서 최고의 판매량을 올렸던 모델입니다.

이번에 3세대로 풀체인지된 K5 모델이 지난날의 영광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지 그 기대감 또한 커지고 있습니다.

일단 신형 K5 모델이 공개되고 난 뒤의 반응은 이미 판매량 1위로 등극할 만한 충분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는 듯 합니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도 쏘나타보다는 K5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듭니다. 좋은 느낌만큼 차량의 완성도도 높아져서 신차 구매자들의 만족감을 끌어 올려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타고싶은 디자인을 만나는 것, 흔치 않죠. 안그래요?

Play Interactive

K5

 

◆ 한 눈에 각인되는 강렬한 외장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

3세대 K5의 외관은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 대거 적용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전면부 ▲패스트백 스타일과 기존 디자인의 파격적인 진화로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측면부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강조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후면부를 통해 더욱 과감하고 다이내믹한 모습으로 진화했습니다.

신형 K5의 전면부 디자인은 강렬한 그 자체로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가 대거 적용됐습니다.

'타이거 노즈(Tiger Nose)' 라디에이터 그릴은 더 진화를 해서 기아자동차의 디자인 정체성을 그릴에서 전면부 전체로 확장시켰는데요, 기존보다 가로 넓이가 확장되어서 훨씬 더 당당하고 존재감 있는 이미지를 갖췄으며 향후 출시되는 기아자동차의 신차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K5의 짧은 트렁크 라인 및 긴 후드 라인은 차량의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강화하고 풍부한 볼륨감이 강조된 차체는 실루엣에서 느껴지는 역동성이 차량 전체로 확산되는 느낌을 섬세하게 표현합니다.

기아자동차는 K5 고유의 디자인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측면 유리 크롬 몰딩을 기존보다 더 두껍게 하고 트렁크 리드까지 길게 연결함으로써 과감하고 날렵해 보이는 미래지향적 패스트백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3세대 K5의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의 연결성을 강조했으며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통해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모습을 갖췄습니다.

리어콤비램프는 좌우가 리어 윙 형상으로 연결돼 넓고 안정적인 느낌과 함께 스포티한 이미지를 선사하며 램프가 켜질 경우 K5만의 독창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욱 강조합니다.

좌우의 두 리어콤비램프를 연결하는 그래픽 바는 간격을 두고 점점 짧아지는 형태의 점등 패턴으로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합니다.

 

 

신형 K5의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미래지향적이고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갖췄습니다.

대시보드는 ▲입체적인 디자인의 디스플레이 조작계 ▲터치타입 방식이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공조제어장치 ▲12.3인치 대형 클러스터 ▲새로운 GUI(Graphical User Interface,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적용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 ▲슬림한 조형에 공기 흐름을 형상화한 베젤 패턴이 적용된 에어벤트 ▲D컷 스티어링 휠(가솔린 1.6 터보 한정) 등이 장착됐습니다.

플로어 콘솔은 ▲운전자를 감싸는 비대칭의 독특한 조형 ▲상향된 콘솔 위치 및 운전자 지향 레이아웃 ▲정교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다이얼타입 적용으로 편안한 그립감과 고급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Shift by Wire)' ▲세로 거치 타입으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휴대폰 무선충전 트레이 등이 적용됐습니다.

 

 

◆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 탑재

3세대 K5에는 ▲기아 디지털 키 ▲주행영상기록장치(빌트인 캠, Built-in Cam) ▲개인화 프로필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했습니다.

기아 디지털 키는 스마트폰 앱으로 차량 출입과 시동까지 가능하게 해 주고, 주행영상기록장치가 내부에 장착됨으로써 따로 차량용 블랙박스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좁은 주차 공간에서 승객의 편리한 승하차를 가능하게 해 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대폭 강화

기아자동차는 3세대 K5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안전 하차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운전자 주의 경고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 및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 신규 플랫폼과 차세대 파워트레인 적용

기아자동차는 3세대 K5에 3세대 신규 플랫폼을 적용해 ▲든든한 핸들링과 민첩한 차체 움직임 ▲높은 차폐감을 통한 N.V.H. 개선 ▲중량 절감으로 가속 및 제동성능 향상 ▲다중골격 엔진룸 구조 적용으로 충돌 안전성 강화 등 높은 상품성을 구현했습니다.

이어 앞유리와 운전석·조수석 창문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적용하고 차체 곳곳에 흡차음재를 보강해 N.V.H. 를 크게 개선했습니다.

3세대 K5 엔진은 현대·기아자동차의 차세대 엔진인 '스마트스트림'으로 변경했으며, 가솔린 2.0, 가솔린 1.6 터보, LPi 2.0, 하이브리드 2.0 등 4개 모델을 동시에 출시합니다.

 

 

◆ 높은 상품성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 책정

3세대 K5의 가격은 ▲가솔린 2.0 모델이 2,351만원 ~ 3,092만원 ▲가솔린 1.6 터보 모델이 2,430만원 ~ 3,171만원 ▲LPi 일반 모델이 2,636만원 ~ 3,087만원 ▲LPi 2.0 렌터카 모델이 2,090만원 ~ 2,405만원 ▲하이브리드 2.0 모델이 2,749만원 ~ 3,365만원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기아자동차는 고객이 자신만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차량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습니다.

가솔린·가솔린 터보·하이브리드 3개 모델은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의 4개 트림과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스마트 커넥트 등 7개의 선택 품목으로 운영되며 전 트림에서 원하는 품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LPi 일반 모델은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3개의 트림과 4개의 선택 품목으로, LPi 렌터카 모델은 스탠다드, 트렌디 2개 트림과 3개의 선택 품목으로 운영되며 전 트림에서 원하는 품목을 선택 가능합니다.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에서는 사전계약을 하신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까 놓치지 마시고 꼭 참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기아자동차 3세대 K5, 달려라 달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