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s

현대자동차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 수준의 2020년형 신형 그랜져 공개

by 이응주 2019. 11. 15.

현대자동차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풀체인지 수준의 2020년형 신형 그랜져 공개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인 그랜져 신형 모델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그랜져는 신모델 발표할때마다 온 국민의 관심을 집중시킬정도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단 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저는 어릴때 그랜져의 원조 모델인 일명 각그랜져를 정말정말 좋아했었습니다.

각그랜져의 포스는 진짜 지금 봐도 후덜덜합니다 ㅎㅎ

각그랜져에서 시작된 그랜져의 역사가 벌써 6세대로 이어져 와서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된다고 하니 세월이 많이 흘렀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만큼 저도 나이를 많이 먹었다는...ㅡㅡ

일단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티저 영상을 보실까요?

 

 

페이스리프트 모델인데 거의 신차급 풀체인지 수준의 변화가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많이 바뀌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새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적용한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하며 신차급 변화를 달성해낸 프리미엄 세단입니다.

전면부의 그릴은 보석 모양의 '파라메트릭 쥬얼(Parametric Jewel)' 패턴으로 꾸며졌으며, 신형 쏘나타에 최초로 탑재된 '히든 라이팅 램프'가 주간주행등(DRL)으로 적용됐습니다. 시동이 켜 있지 않을 때는 그릴의 일부이지만, 시동을 켜 DRL이 점등되면 차량 전면부 양쪽에 마치 별이 떠 있는 듯한 모습이 구현됩니다.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전장이 4,990mm로 60mm 늘어났으며, 40mm 증대된 휠베이스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했습니다.

후면부는 기존 디자인을 계승, 발전시켜서 더욱 얇고 길어진 리어램프가 와이드하면서 동시에 낮고 안정적인 인상을 구현했습니다.

 

 

실내는 넓고 길게 뻗은 수평적 디자인을 통해 라운지와 같이 고급스러운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에어벤트는 길고 얇아졌으며, 크러시패드 아래쪽의 실버 가니쉬는 64색 앰비언트 무드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은 경계가 없는 심리스(Seamless) 형태로 자리해 높은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어려운 영어 단어로 포장을 했지만 결론은 풀체인지 수준의 변화로 멋지게 잘 만들었다 하는 것이겠죠.

아직 실물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티저 영상과 사진으로 봤을때는 그랜져라는 이름에 걸맞게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따로 있는 지금은 현대자동차 모델의 기함(플래그쉽) 역할을 하는 그랜져IG의 위치가 아주 중요하고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그랜져IG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물이 기대됩니다. 빨리 실물을 보고싶네요 ㅎㅎ

 

댓글